기사 메일전송
중소조선연구원-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 조선산업 취업역량 강화 캠프 개최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7-07-21 17:21:56

기사수정


▲ 조선업 경기침체와 일자리 구조조정으로 인한 퇴직자의 취업활동을 돕기 위한 2017년 제4차 조선산업 취업역량강화캠프가 7월 20일 군산 라마다호텔에서 열렸다. 중소조선연구원이 행사 진행에 앞서 재취업 지원사업에 대해 참가자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중소조선연구원(원장 김성환)과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이사장 오영교)은 조선분야 전문인력 재취업 활동을 지원하고자 ‘조선산업 취업역량 강화 캠프’를 7월 20일~21일 1박 2일간 군산 라마다호텔에서 개최했다.

조선산업 악화와 구조조정으로 인한 퇴직자의 스트레스 해소와 취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네 번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대형조선소·중소조선기자재업체의 퇴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틀간 진행된 행사에서 재취업 현황 및 진행절차와 채용 정보 검색 방법 입사 지원을 위한 이력서 컨설팅과 모의 면접 등의 프로그램들로 구성됐으며 재취업 지원 사업설명회도 진행했다.

행사 종료 후에는 신청자에 한해 추가적인 1:1 컨설팅 및 재취업 교육도 제공할 예정이다.

캠프에 참여한 안왕희 씨는 “개인적으로 재취업을 위한 이력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컨설턴트 지도를 통해 방향을 잡고자 참가하게 되었다”며 “이번 캠프가 재취업을 위한 좋은 디딤돌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중소조선연구원과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은 향후 목포(날짜 미정)에서 5차 ‘조선산업 취업역량 강화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 접수는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 개요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은 국민생활 및 산업전반에 대한 산업기술·융합분야 문화콘텐츠의 개발, 보급 및 서비스 등을 통해 국민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친화적 기술·융합문화 조성에 기여위하여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열린연단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에어리브 “한국산 방역용품 인기에 힘입어 에어리브 손 소독제 수출 증가” 에어리브는 한국산 방역용품 인기에 힘입어 에어리브 손 소독제 수출이 증가했다고 밝혔다.코로나19 관련 ‘방역 모범국’으로 꼽히는 한국산 제품 방역용품의 인기가 진단키트를 시작으로 방호복 그리고 손 소독제에까지 이어지고 있다.한때 중국 다음으로 한국에서 가장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미국산 손 소독제가 한국에서 품.
  2. LG소셜캠퍼스, 공간 입주기업 모집 사단법인 피피엘이 운영하는 LG소셜캠퍼스에서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LG소셜캠퍼스는 사회적경제와 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해 LG전자와 LG화학이 고려대 안암캠퍼스에 공동으로 조성한 친환경 소셜 복합공간이다.사회적경제 통합 지원 플랫폼인 LG소셜캠퍼스는 총 738평의 규모로 독립사무 공간과 교육 및 네트워크 공간, 회의실로 구성돼 ...
  3. 내금리닷컴 “부채관리 중요한 시점, 후순위 주택담보대출 자격 조건 확인·저금리 채무통합 서둘러야”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내금리닷컴이 정부 지원 금융 상품 외 효율적으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역대 최저금리 시대’, ‘자영업 붕괴’, ‘동학개미운동’ 등 코로나19로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고 예측하기 어려운 이상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 서민 경제의 바탕이 되는 영세 자영...
  4. 에듀플렉스 신도림·보라매, 온라인 개학 맞는 학생들 학교생활 관리 유의사항 및 상담 제공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당황스러운 학부모들뿐만 아니라, 당사자인 학생들에게도 적지 않은 혼란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16년 이상 자기주도학습을 이끌어온 교육 브랜드 에듀플렉스 신도림점과 보라매점을 운영하는 리얼러닝(대표 채석)이 온라인 개학을 맞아 학생들의 온라인 학교생활에 특별히 유의하여야 할 사항들을 정리하여 제공한..
  5. 현대상선 유창근 사장, 박스클럽 회의 참석 현대상선은 유창근 사장이 대만 타이페이(Taipei)에서 개최되는 박스클럽(Box Club) 회의에 참석했다고 13일 밝혔다. 12일 공식 만찬으로 시작된 이번 박스클럽 정기회의는 13일까지 진행됐으며 16개 회원사 중 덴마크 머스크, 스위스 MSC, 프랑스 CMA‐CGM 등 12개의 주요 컨테이너선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미국해운법 개정...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